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하단 선반 가구 DIY
    카테고리 없음 2023. 5. 31. 10:10
    728x90

    안녕하세요 소마군입니다

    이제 뚱군이도 내년이면 초등학교에 들어가네요

    그래서 자기만의 공간이 필요할것 같아서

    작은방을 정리하고 침대등을 놓아서

    뚱군이 방을 만들어줬죠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침대는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로 골랐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침대로 이미 유명하죠

    새제품을 살까 하다가

    근처에 저렴하게 중고로 나온게 있어서 

    중고로 가져와서 조립했습니다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가 가성비가 좋긴한데

    2층에 이케아 침대 매트리스중

    좀 높고 좋은걸 깔아 놓으니 

    높이가 너무 높아져서 추락할수 있겠더라구요

    다행히 중고로 판매하신분도 그걸 느꼈는지

    2층에 추락방지도 시공이 되있어서 좋았네요

    계단은 사다리가 기본인데

    장난감 정리함도 필요하고 해서 

    TROFAST 트로파스트 장난감 수납함으로 했습니다

    튼튼하게 계단 역할도 잘 하고

    장난감 수납도 많이 되네요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자 놓고 보니 아래가 허전하네요

    이케아 KURA 쿠라가 2층침대로 되있죠

    그래서 추가 부품을 사면

    1층에도 침대를 놓을수 있는데

    소마군은 아래는 장난감 정리함으로 쓰려고

    그냥 두고 사용하고 있었는데

    뭔가 결이 맞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시간도 날겸해서

    1층 사다리를 이용해서

    수납함을 DIY 하기로 맘먹었습니다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우측은 사다리로 나무가 되어 있네요

    저 높이만큼 수납을 만들면 될것 같습니다

    나무도 탄탄해 보여서 나사 몇개 정도는 괜찮아 보이네요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왼쪽은 사다리를 놓지 않아서 비어있네요

    저기에 사다리같은 모양의 틀을 만들고

    양쪽으로 합판을 놓으면 될것 같습니다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마침 집에서 굴러다니던 각목이 있는데

    전체 사이즈에 딱 맞아 보입니다

    길이를 우측 사다리와 맞추고

    톱으로 재단을 했지요

    이전에 침대 버팀목으로 사용되던거라 

    겉에도 깨끗하네요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ㄱ자꺽쇠로 연결할 부위를 마킹하고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드릴로 구멍을 내줍니다

    집에 드릴비트도 가지고 있어서

    가구 DIY를 할때는 별도 드릴구멍없이 가공하곤 했는데

    찾아보니 다 쓰고 없네요

    일반 나사들은 꽤 많은데

    드릴비트를 또 사자니 아까워서

    드릴로 구멍을 내고 일반 나사 사용예정입니다

    가구 DIY를 할때 

    일반나사를 바로 나무에 박으면 안되는게

    일반나사가 들어가면서 나무를 벌려서

    나무가 쩍 갈라져 버리게 됩니다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나사가 들어갈 정도의

    구멍을 드릴로 먼저 내준다음에

    나사 작업을 해야 합니다

     

     

    가구 DIY 필수품 스텐 꺽쇠 리뷰

    안녕하세요 소마군입니다 뚱군이방의 이케아 2층 침대를 DIY하려고 MDF를 구매했고 이번엔 ㄱ자 스텐 꺽쇠를 구입했네요 가구를 DIY 한다는것이란건 구조를 변경하거나, 뭔가 추가하는거겠죠 이

    jhsoma.tistory.com

    소마군이 구입한 ㄱ자 꺽쇠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구매에 대한 내용은 위 포스팅 참고하시면됩니다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각목사이즈와 ㄱ자 꺽쇠가 아주 딱 맞네요

    이걸 양쪽에 작업해줍니다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중간 고정대가 2개 필요하니

    위 사이즈 각목 2개에 동일한 작업을 해주시고

    가장 긴 각목도

    이케아 KURA 2층 침대의 

    상하단을 버텨줘야 하니 동일하게 작업합니다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이렇게 작업된 왼쪽 선반 거치대입니다

    나름 깔끔하게 잘 되었네요

    여기엔 뭐 막 무거운게 올라갈건 아니지만

    이정도 버팀목이면 꽤 무거운것도 가능하겠네요

     

     

     

    가구 DIY용 MDF 합판 구매기

    안녕하세요 소마군입니다 얼마전 집안에 가구 DIY를 하면서 합판이 필요해졌습니다 오프라인에 가서 사도 되지만 목공소는 조그만 사이즈 구매가 힘들고 마트는 생각보다 가격이 높고 해서 인

    jhsoma.tistory.com

    여기에 올라갈 합판은 MDF로 결정

    합판 구매에 대한 내용은 위 포스팅에서 참고하세요

    가성비가 좋아서 가구 DIY를 할때마다 저기서 구입합니다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작업한 연결대에 MDF합판을 올려주면 끝

    가벼운것을 올릴거라 MDF 합판을 6t로 했는데

    중간이 휘어지네요

    60cm가 넘어가는 합판이면

    최소한 12t이상은 해야 할것 같습니다

    너무 휘어진다면 다시 주문해야 할것 같습니다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장난감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고

    나름 괜찮네요

    맨날 장난감 놓을곳이 없다고

    이렇게 선반같이 생긴곳에는 

    뚱군이가 장난감을 다 진열하곤 하는데

    이제는 그럴 염려가 조금 덜어질듯 합니다

    이케아 KURA 쿠라 2층 침대 DIY

    하단에 장착한 등은 필립스에서 구매한걸로

    자석 부착식이고 usb로 작동합니다

    이케아 KURA 쿠라 2층침대 하단이 철이어서

    자석으로 하면 착 달라붙네요

    밝기도 나름 괜찮고

    가성비도 괜찮아서 잘 쓰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이제 조금 아이방 같네요

    뭐 이것도 2~3년이면 커버려서 못쓰겠지만

    그때까지만 잘 사용해보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