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그마한 키즈카페 있는 가평 늘푸른쉼터 오토 캠핑장
    가본데 2023. 6. 12. 21:52
    728x90

    안녕하세요 소마군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다녀온 오토캠핑장 이야기입니다

    최근 소마군이 캠핑이 뜸했죠

    지난번에 캠핑 갔다온 이후로

    일정도 너무 바쁘고

    행사도 많고 해서 잘 못다녔는데

    이번엔 어찌 시간이 되서

    친구들과 오붓하게 다녀왔습니다

     

     

     

    늘푸른쉼터 오토캠프장

    경기 가평군 설악면 어비산길 76

    map.kakao.com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지난번에 비 홀딱 맞고

    아침에 물기도 안마른채로 쟁여놔서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만

    걱정은 현실이더라구요.. ㅋㅋㅋㅋ

    타프와 스크린에 곰팡이가 피었네요

    다행히 심하게 핀건 아니라서

    환기좀 시켜주니 쓸만해졌습니다

    캠핑을 한번더 가서

    이번엔 제대로 닦아내야 겠습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처음가보는곳이었습니다

    가평 늘푸른쉼터 오토캠핑장

    전날 저녁에 다른곳을 알아보다가

    당일 아침에 혹시나 해서 알아보니

    그곳은 성인 남성 3명은 캠핑이 불가해서

    급하게 당일날 예약할수 있는곳을 찾았습니다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은

    홈페이지의 시설은 꽤 괜찮은데

    사이트 예약이 충분해서 의아했는데

    가보고 알았습니다

    사이트 규모가 꽤 큽니다.. ㅎㅎㅎㅎ

    중앙에 관리동입니다

    이곳에서 체크인과 매점을 이용할수 있어요

    체크인을 하면 쓰레기봉투 하나 주네요

    좋습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전체적인 시설은 꽤 오래되 보입니다

    안내판도 색이 바래질 정도로 오래 운영하신듯 하네요

    그래도 사이트가 전반적으로 깔끔합니다

    놀이기구들이 좀 낡았긴하지만

    관리가 잘되서 시설전체 사용하기 좋습니다

    캠핑장은 지도에서 보듯이

    서터, 중터, 동터

    이렇게 크게 세구역으로 나눠지구요

    중터와 서터에는 데크가 있구

    동터는 데크없이 파쇄석만 있습니다

    성인들의 오붓한 캠핑을 즐기려면

    동터쪽이 조금더 안쪽이어서 좋을듯 하구요

    아이들 동반이라면 중터와 서터 추천합니다

    중터에는 화장실과 개수대 옆에 조그마한 놀이터가 있고

    중터 중간에는 개울가 바로옆 사이트도 있습니다

    서터는 조그마한 키즈카페가 있고

    방방이 2대, 미니 축구장도 있어서

    서터에서 조용한 캠핑은 힘들듯 하구요

    아이들과 즐거운 캠핑은 가능할듯 합니다

    사이트는 선착순이라 13:00 오픈하면

    미리 가서 좋은 자리 선점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금지사항이 간소하네요

    전기가 있습니다

    2사이트 기준으로 한개가 있는것 같구요

    다만 사이트 자체도 꽤 큰편이고

    콘센트도 중간쯤에 있어서

    릴선을 중간이상은 가져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최근 소마군이 다녀온 캠핑장들은

    사이트 바로 옆에 콘센트가 있어서

    6~7미터정도 되는멀티탭을 들고 다니곤 하는데

    이건 택도 없네요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중터 가운데 수영장이 있습니다

    사이즈가 꽤 크고 지붕도 옆도 데크로 되있어서

    아이들이 놀기 좋게 되있습니다

    깊이가 꽤 있는편이라

    아이들 구명조끼는 필수입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소마군 이용당일은 이렇게 안내가 되있네요

    수영할 생각이 없었지만

    못하게 되니 아쉽긴 하네요

    사이트에는 6/2일부터 운영가능하다고 되있었는데

    수영장 이용여부는 예약전에 확인하시는게 좋겠네요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서터 초입에 있는 미니축구장

    이날도 아이들이 엄청 잘 뛰어 놀았습니다

    철조망이 바닥부분에 올라와있는데

    저건 좀 보수해주셨으면 좋겠네요

    아무래도 축구하다 넘어질수 있으니깐요

    바닥은 우레탄으로 되있어서 안전합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그옆에 자그마한 미끄럼틀

    그리고 흔들의자가 있습니다

    시설이 새것은 아닙니다만

    아이들이 미끄럼틀과 흔들의자 이용엔 무리가 없습니다

    바로 옆이 계곡이라 계곡에서 놀다가

    와서 놀이터에서 놀다가 

    그렇게 무한반복이 되네요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그 옆에.. 방방이 2개 있네요

    보통 캠핑장에 이정도 방방은 한개가 보통인데

    여긴 바로 2개가 붙어있습니다

    아이들이 어지간히 많이 와도

    사용이 가능할듯 합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그 옆에 자그마한 실내 키즈카페가 있네요

    꽤 비싼데 가야 실내 키즈카페가 있는데

    시설이 낡긴했어도 있는게 어디입니까

    뚱군이가 가면 여기서 안나올겁니다. ㅋ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아침일찍 둘러볼때라 문을 열지 않아서

    창문으로 사진을 찍었습니다

    고깃집에 있는 놀이시설 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네요

    초등이상은 놀기가 어려울듯 하구요

    유치원 정도 아이들이 놀기 좋을것 같아 보입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이런저런 놀이 시설이 있어도

    일단은 바로옆에 큰 계곡이 있는 관계로

    모든 아이들이 계곡부터 즐기지요

    중터쪽에 수영장이 있는데

    계곡에서 노는것은 또다른 즐거움입니다

    소마군이 방문할때는

    비가 많이 오지 않아서 물이 많이 없었는데

    이정도면 준수하네요

    물이 많을때는 성인 목까지 올라오는곳도 있겠네요

    계곡이라 물고기도 많고

    찾다보면 가재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다음번에 뚱군이 데리고 와서 즐겨야 겠습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이제 사이트를 안내해드리면

    중터와 서터에 있는 데크입니다

    소마군이 본 최대 사이즈 텐트가 와도

    저 데크위로 다 올라갑니다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 해요

    거기다가 데크 바로 앞에 주차도 가능해서

    정말 넓은 공간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화롯대는 주차 반대쪽 계곡쪽에서 가능하며

    거기도 2인용 캠핑의자 몇개정도

    필수 있는 자리가 있네요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계곡 바로 옆에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른곳보다 사이트가 조금 좁습니다

    2인이서 오붓하게 캠핑하긴 정말 좋겠네요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중터와 동터 사이에 있는 캐빈

    안쪽에 화장실은 없는것 같아 보였구요

    텐트 없이 사용가능한 사이트입니다

    전체로 봤을때 개수가 그리 많진 않아보였어요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소마군이 캠핑한 동터 사이트

    지금 사진에 보이는게 동터 사이트 절반입니다

    사진 뒤쪽으로 이만큼의 공간이 있어요

    이곳이 조용하게 캠핑하기는 제격입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중터와 동터중간에 있는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 화롯대세척대 건물입니다

    2층은 주인분들이 살고 계신듯 해보이네요

    건물앞에도 미니 놀이터가 있습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화장실 입구입니다

    실내까지는 사진을 찍지는 않았습니다

    남자화장실은 그리 크진 않았는데

    사용하기에 만족스럽네요

    대변기에는 화장지도 비치되있네요

    샤워실이 같이 있어서 조금 그랬는데

    사용해보니 괜찮네요

    다만 남자화장실 앞쪽에 데크가 있는데

    낮에는 문이 항상 열려있다보니

    조금 신경이 쓰이는건 어쩔수 없습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화롯대 세척실이 외부에 있구요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화장실 옆에 개수대가 있습니다

    안쪽 끝에는 전자레인지도 한개 있네요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신기한게 개수대 반대쪽에

    세면대가 있습니다

    그것도 비누도 비치되서요

    아무래도 화장실에 있는 세면대에서는

    손만 씻는정도이고

    양치나 세수는 여기서 하란것 같습니다

    신기하네요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작년에 중고로 구입한 스크린타프텐트

    요긴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미니멀을 추구하는게 소마군의 목표인지라

    밖에는 작은 테이블 하나와 캠핑의자

    그리고 화롯대가 전부입니다

    가평 늘푸른쉼터오토캠핑장

    이 화롯대도 사용한지 벌써 10년이 넘어가는데

    짱짱하니 아주 잘됩니다

    최근에 그리들을 하나 구매했는데

    위에 올리니 요새 나오는 새것들 부럽지 않네요

    앞으로 10년은 더 써도 되겠습니다

     

    오랫만에 친구들과 간 캠핑이네요

    아이랑 같이 갈때의 분주함이 없어지고

    여유로움이 있는 캠핑은 오랫만입니다

     

    언제가도 캠핑은 좋네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