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가본데 2024. 9. 3. 11:04
    728x90

     

     

     

    안녕하세요 소마군입니다

    얼마전 일산에 오후에 갈일이 생겼는데 오전에 시간이 애매하더라구요

    그래서 오전에 어떤걸 할까 보다가 한국항공대학교에 항공우주박물관이 있더라구요

    거기에 실제 비행기도 전시되어 있고 체험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고 해서

    겸사겸사 가는길에 들러봤습니다

     

    한국항송대학교는 안양에서 일산으로 가는길에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면 학교 홈페이지로 들어가며

    주소는 아래와 같으니 위치 참고하세요

     

    경기 고양시 덕양구 항공대학로 76

     

     

    한국항공대학교 : 네이버

    블로그리뷰 373

    m.place.naver.com

     

    도착하면 그냥 캠퍼스입니다

    학교가 꽤 넓어서 어디가 어딘지 헷갈릴수 있으니

    가시기전에 건물 위치와 주차위치를 참고하세요

    항공대학교 답게 학교 내에 비행기들이 전시되있네요

    박물관을 들어가지 않더라도 캠퍼스만 한번 거닐어도 좋을것 같네요

    주차료는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예전에 실 사용되었던 전투기 및 항공기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안족으로 들어갈수는 없지만, 사진은 찍을수 있게 되있네요

    소마군도 모르는 아주 예전 비행기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전투기 한대는 조정석까지 볼수 있게 계단도 되있더라구요

    2인승으로 안쪽에 보면 엄청 복잡해보이는 계기판과 장비들이 많습니다

    이걸 다 익혀야 비행기를 조정할수 있는것 같습니다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박물관에 들어가면 자판기와 사진찍을수 있는 곳이 있고

    그 옆에 데스크가 있습니다

    데스크에는 항공대학교 학생들이 박물관 티켓 및 a300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네요

    a300은 우리가 여행갈때 타는 실제 항공기인데

    현역에서 은퇴한 항공기를 항공대학교에서 구입해서

    지금은 비행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원래는 아래 링크에서 방문전에 사전에 미리 예약해야 합니다

    소마군은 예약을 하지는 않았는데

    박물관 들어가려고 하니 데스크에서 현장접수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등록했습니다

    가격대는 견학프로그램은 7천원인데

    코스프레 사진찍고과 면허증을 발급 받으려면 추가 비용이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아이만도 가능하다고 해서 저희는 아이만 했어요

     

     

     

    네이버 예약 ::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은 항공우주분야에 대한 과학적 이해와 간접 체험을 중심으로 전시를 구성하였습니다. 한국항공대학교 재학생의 도슨트 안내 및 대학내 동아리 활동과 연계된

    booking.naver.com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뚱군이는 아직 비행기를 타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진짜 비행기를 보는게 처음인데

    소마군도 게이트에서는 타봤지, 바퀴 아래서 아래를 본건 처음이라

    꽤 신기한 경험이었습니다

    a300 견학프로그램은 비행기 겉에서 각 부위에 대한 설명을 하고

    내부에 들어가서 비행기 이송 및 운영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기장 및 승무원으로 코스프레한후 사진을 찍으면 면허증이 발급됩니다

    면허증은 모양은 진짜 같은데 방문증 비슷한거더라구요

    아이는 진짜 같은 방문증이 나오니 많이 좋아했습니다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이게 비즈니스석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좀 넓구나 했는데, 이게 가격이 엄청 비싸데요

    소마군도 못 앉아본곳을 뚱군이가 먼저 앉아보네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일반 객실입니다

    분해해서 다시 조립하면서 몇몇 부분을 제외하고는

    그대로 구현했다고 하네요

    소마군도 정말 오랫만에 비행기 내부에 들어와보네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시트에 앉아서 이 비행기가 어떻게 움직이고

    어떻게 공항에서 여기까지 운송했는지 브리핑합니다

    비행기가 은퇴했을정도로 오래 운행해서 안쪽이 많이 낡았어요

    실수로 부서트리면 변상해야 된다고 해서 얌전히 브리핑을 들었습니다

    항공대학교 학생들이라고 하는데 잘하더라구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견학프로그램이 없으면 여기서 행사도 하나보네요

    중간에 회의실 같이 꾸며놨습니다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우리가 타는 비행기 바닥에 이렇게 전선이 많다고 하네요

    여기는 보안구역이라 일반 승객은 절대 볼수가 없는곳인데

    견학프로그램 참가하는 사람들에게 보여주려고 투명으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이 아래쪽에 온갖 전기 장치들이 다 들어가있다고 하네요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 관람후기_소마군

     

    기장으로 면허증을 찍기위해 옷을 갈아입고 대기중입니다

    생각보다 잘 어울리네요

    괜히 쑥스러워하는데 본인이 원한다면 기장도 좋을것 같습니다

     

    위치가 일산쪽이라서 안양이나 수원에서는 거리가 좀 있는편이고

    캠퍼스가 넓은데 그늘이 별로 없어서

    엄청 덥거나 추울때 보다는 봄 가을처럼 선선할때

    나들이 삼아서 캠퍼스도 걷고 견학프로그램도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학 캠퍼스는 생각보다 오랫만에 가보는데

    옛날 생각이 나서 참 좋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